21~23일 서울 코엑스서 열려

삼성전자 월드IT쇼 참가 마이크로 LED 화질 체험.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월드IT쇼 참가 마이크로 LED 화질 체험. 삼성전자 제공

삼성, LG, KT 등 국내 주요 IT기업들이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1'에 집결해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뽐낸다.

삼성 전시부스에서는 ▲‘마이크로 LED’, ‘Neo QLED 8K’등 압도적인 화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TV ▲냉장고 등 다양한 가전 제품들로 구성된 ‘비스포크 홈’ ▲‘갤럭시 S21’ 시리즈,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북 플렉스2’ 등 최신 모바일과 IT 기기까지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마이크로 LED는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CES 2021’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 소자가 스스로 빛과 색을 모두 내는 유일한 디스플레이로, 영상을 실제와 같이 생동감 있고 섬세하게 표현해 준다.

LG전자는 720㎡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LG 그램, LG 울트라기어 등 혁신 IT 제품 ▲압도적 화질의 LG 올레드 TV ▲차세대 커넥티드카 ▲로봇 서비스 솔루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맞춤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KT의 2021년도 주제는 ‘The New Normal, make IT yours!!’다. 국내외 ICT 기업들이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의 주역인 혁신 서비스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KT는 이번 전시회에서 'ABC 기반 디지털 혁신 선도기업 DIGICO(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 KT'라는 이름으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코로나 19로 새롭게 등장한 '온택트' 일상을 'DIGICO 라이프'로 정의하고 KT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에 기반을 둔 다양한 솔루션들을 시연한다.

LG전자, 월드IT쇼 2021 참가. LG전자 제공
LG전자, 월드IT쇼 2021 참가. LG전자 제공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