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공사기간 4개월 약 100억 비용 투입

태광CC. 태광그룹 사진제공
태광CC. 태광그룹 사진제공

태광그룹이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을 기업가치로 선언한지 3년차를 맞아 대외 고객과의 접점이 되는 시설 인프라 개선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선다.

태광그룹 인프라·레저 계열사 티시스가 운영하는 태광컨트리클럽(대표 최창성, 이하 태광CC)이 클럽하우스 및 부대시설 환경개선 작업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고 20일 밝혔다.

태광CC는 지난해 11월 조경철거를 시작으로 클럽하우스를 비롯한 부대시설 정비에 나섰다. 태광CC가 내부 환경개선을 진행한 것은 지난 2015년 이후 약 6년만이다.

경기도 용인 기흥군에 위치한 태광CC는 수도권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골프장이다.

1984년 18홀(회원제)을 개정한 이후 꾸준한 시설투자로 1991년 9홀(회원제) 증설, 1997년 퍼블릭(9홀) 골프장을 신설하며 36홀 규모의 골프장으로 넓은 페어웨이를 보유하고 있다.

약 4개월에 걸친 이번 공사에서는 클럽하우스 남녀 사우나 시설 증축과 리모델링, 전체 노후 설비 교체, 골프 용품샵 확장, 코스 잔디 컨디션 품질 확보를 위한 18홀 코스 배수 불량지 개선, 그린 선형 공사 등이 진행됐다.

또 골프 연습장 페어웨이 인조 잔디 교체 등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물 개선 공사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가장 규모가 큰 클럽하우스의 경우 남녀사우나 증축과 리모델링, 로비·프로삽 인테리어, 커튼윌·외부마감 개선 등이 이뤄졌다.

이 밖에 라운딩하며 만나게 되는 그늘집 또한 이번 공사를 통해 새롭게 재탄생됐다.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GS25 편의점이 입점했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셀프 결제 방식의 무인편의점으로 운영된다.

티시스 관계자는 “노후화된 사우나 시설과 협소한 공간의 여성 락커 등 고객들의 불편사항이 다수 접수됐으나, 이번 공사를 통해 충분히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수도권 명문 회원제 골프장으로의 도약을 위해 회원 커뮤니케이션 확대, 전직원 대상 서비스 교육 실시와 더불어 회원 및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