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남자 연예인들이 두려워하는 것 중 하나가 ‘군입대+공백기’다. 하지만 가수 김호중에겐 이마저도 없는 것처럼 보인다.

‘트바로티’ 김호중이 ‘군백기’에도 공백 없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24일 김호중의 유튜브 채널에 ‘김호중을 기다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약 5개월 만에 업로드된 영상은 군 복무 중인 김호중을 그리워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영상에는 김호중의 곡 'Thank you (Orchestra Ver.)'이 배경으로 깔려 있으며, 그의 다양한 모습이 담겨있다.

팬들의 그리움과 아쉬움이 통한 걸까. 하루도 채 되지 않아 ‘김호중을 기다립니다’ 영상은 급상승 동영상으로 떠올랐다. 25일 오후 1시 기준 해당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5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1월 만들어진 김호중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23만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 복무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구독자 수는 줄어들기는커녕 꾸준히 증가 중이다.

그의 공식 팬카페 수도 증가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김호중의 공식 팬카페 회원 수는 10만3000명을 넘어섰다.

김호중의 공식 팬카페는 오픈 3개월 만에 회원수 7만 명을 돌파, 2020년이 가기 전 10만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김호중은 ‘10만 아리스’라는 든든한 지원군을 얻게 됐다.

화력 높은 팬덤 덕분에 김호중은 최근 ‘2020 뮤빗 어워즈’에서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020 뮤빗 어워즈’는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일까지 전 세계 203개 국가의 케이팝 팬덤 102만여 명이 참여해 9646만의 투표를 행사했다.

그 결과, 김호중의 ‘나보다 더 사랑해요’가 2위를 차지했다. 1위에는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가 선정됐다.

사진=유튜브 채널 '김호중'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김호중' 영상 캡처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