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임영웅·김호중, 50대 ‘픽’ 받았다… 차트 나란히 상위권

임영웅 ‘히어로’, ‘내 인생곡 Pick’ 차트 1위
김호중 ‘만개’·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공동 5위

박명규 기자 승인 2021.01.22 13:17 의견 36

가수 임영웅과 김호중이 벅스의 ‘내 인생곡 Pick’ 차트에서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했다.

22일 NHN벅스가 평생 벅스에서 듣고 싶은 단 한곡을 선정하는 ‘내 인생곡 Pick’ 차트 결과를 공개했다.

‘내 인생곡 Pick’은 벅스가 20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설문 프로모션이다. 지난해 11월과 12월에 걸쳐 한달 간 진행된 이벤트에 약 5만 명이 넘는 벅스 유저가 참여했다.

벅스는 설문 데이터를 추출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노래, 아티스트, 장르 별 상위 20위까지의 결과를 차트로 공개했다.

임영웅의 ‘HERO(히어로)’는 ‘연령대별 가장 많은 Pick! 받은 노래 – 50대 이상’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히어로’는 ‘연령대별 가장 많은 Pick! 받은 노래 –40대’에서도 8위를 차지하며 아이유, 방탄소년단, 임창정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연령대별 가장 많은 Pick! 받은 노래 – 50대 이상’ 2위는 라비던스 ‘이별가’가, 3위는 방탄소년단 ‘Dynamite’가 차지했다.

김호중의 ‘만개’는 5위에 랭크됐다. 임영웅의 대표곡 중 하나인 ‘이제 나만 믿어요’ 역시 5위로 선정됐다.

최근 임영웅은 유튜브 조회수 6억뷰를 달성하며 지칠 줄 모르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해 10월 21일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했고, 이를 인증하는 골드 버튼을 획득했다. 지난 3월 ‘미스터트롯’ 종영 후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 실버 버튼을 받은 이후 약 7개월 만의 기록이었다.

여기에 ‘히어로’ 뮤직비디오 조회수 1천만뷰 돌파를 코앞에 두고 있다.

지난해 11월 4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히어로’ 뮤직비디오는 2달여 만에 900만뷰를 넘어섰다. ‘히어로’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2시 현재 932만뷰를 돌파한 상황이다.

김호중은 군백기 없는 인기를 입증 중이다. 그의 첫 정규앨범 '우리家'의 더블 타이틀곡인 ‘만개’ 풀버전이 공개 4개월 만에 3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김호중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김호중이 녹음실에서 ‘만개’를 부르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김호중은 독보적인 음색과 짙은 호소력을 자랑했다. 그 결과, 영상 게재 4개월 여 만인 22일 오후 12시 기준 306만뷰를 기록했다.

'만개'는 지난해 9월 5일 발매된 '우리家'의 타이틀 곡이다. 태양, 하늘, 바람, 비 그리고 모든 것을 사랑에 빗대어 사랑받고 피어나고 싶은 꽃을 의인화해 감정 표현을 극대화했다.

사진=벅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