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KCC건설, 사랑의 연탄 4만장 기부..8년째 연탄봉사활동 이어가

임직원의 따뜻한 손길과 나눔 행사 통한 모금으로 소외아동 도와

장시복 기자 승인 2021.01.07 15:42 의견 0
사진=KCC건설

"코로나19로 모두 다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지만, 이번 기부를 통해 주변에 있는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해지길 기원해봅니다."

KCC건설은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회 공헌 사업 일환으로 연탄 4만장을 7일 부산연탄은행에 기부했다.

KCC건설은 7일 부산연탄은행을 방문, 주위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연탄 4만장을 강정칠 부산연탄은행 대표에게 전달했다.​

이번에 KCC건설이 기부한 연탄 4만장은 부산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CC건설의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의 여파로 연탄 기부가 줄면서 유난히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KCC건설은 성금 기탁과 다양한 행사를 통한 수익금을 더하여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위해 매년 온정을 이어가고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인한 경기 불황의 여파로 연탄 기부가 줄어들면서 유난히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연탄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 연탄을 배달할 수 없어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KCC건설 임직원이 다시 산복도로를 누비며, 봉사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KCC건설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겨울에 지속적으로 연탄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2014년부터 올해로 8년째 연탄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까지 기부한 연탄은 총 29만장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