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스타벅스, SSG닷컴 커피 배달서비스 추진

박규리 기자 승인 2020.11.03 08:00 | 최종 수정 2020.11.03 10:10 의견 0
스타벅스 로고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쓱닷컴)을 통한 스타벅스 커피 배달 서비스 방안이 추진된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쓱닷컴은 모두 신세계그룹 이마트의 계열사로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는 모양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커피 등 메뉴를 쓱닷컴을 통해 배달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이미 스타벅스는 2018년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몰인 알리바바 계열사와 손잡는 등 해외에서 배달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특히 올들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하면서 커피 전문점 배달 수요가 늘고 있지만, 국내 스타벅스는 매장 내 판매와 포장 판매만 해왔다.

스타벅스는 다른 배달 서비스 업체가 아닌 온라인 쇼핑몰 관계사 쓱닷컴과 협업할 것으로 전해졌다.

쓱닷컴의 최대주주는 이마트이고,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이마트와 미국 본사가 지분을 절반씩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마트가 미국 스타벅스 본사와 올 하반기 일부 계약 만료를 앞두고 두 계열사의 협력도 잦아지는 양상이어서 주목된다.

쓱닷컴은 지난달 말 '쓱데이'에서 스타벅스와 협업해 새벽배송용 보랭가방 '스타벅스 알비백'을 선봬 큰 소비자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