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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이 실제 보유한 사모사채와 펀드명세서 간 불일치를 알고서도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하나은행 측은 27일 “2018년 8월 9일과 10월 23일, 12월 28일 등 3회에 한해 옵티머스 펀드의 환매자금이 불일치하는 이례적인 상황이 발생했다”며 “이러한 불일치의 이례적인 상황은 펀드 자금/증권 동시결제 시스템의 특수성에 기인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사채발행회사로부터 환매자금의 일부가 입금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마감처리 업무를 위해 은행 내부 관리시스템인 증권수탁시스템상의 전체 미운용자금 수치를 조정한 것에 불과하다”며 “펀드간 실제 자금의 이동을 수반하거나 당사자 간 권리의무 변동이 발생하지 않으며, 단순한 일일마감업무의 과정이었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자금 불일치가 발행함에 따라 2018년 11월 옵티머스와의 수탁업무를 중단, 추가 수탁을 하지 않았다”며 “자금 불일치가 발생되지 않도록 펀드를 기존 개방형에서 폐쇄형으로 변경하고, 투자자산의 만기를 펀드 만기 이전으로 설정하는 조치를 취한 후 2019년 5월 수탁업무를 재개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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