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의 ‘경기씨네영화관’이 다양성 영화의 홍보와 발전을 도모하는 ‘영화 평론 공모전’을 진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경기씨네영화관’은 경기도를 아우르는 아이덴티티 ‘경기씨’와 ‘cinema’를 합성한 브랜드로, 다양성의 영화를 보다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성 영화 온라인 플랫폼 상영 지원 사업이다.

오는 28일 자정까지 접수를 받는 이번 공모전은 경기씨네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다양성 영화 중 장편 20편을 감상하고 200자 원고지 40매 미만으로 작성하여 메일로 보내면 참여 완료된다.

경기씨네 영화관 관계자는 “‘영화 평론 공모전’은 예술성과 작품성이 뛰어난 국내 다양성 영화의 홍보와 발전을 위해 기획되었다”라며, “남다른 시각과 도전적인 필력으로 한국 다양성영화에 대한 애정을 가진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영화 리스트는 경기씨네영화관 포스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IPTV(KT올레,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를 통해 '경기씨네 영화관' 전용관과 OTT(seezn,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볼 수 있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아차상 5명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및 우수상 당선작은 영화전문매거진 ‘씨네21’에 게재되어 보다 많은 영화인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LG 노트북, 아이패드, 문화상품권 등 총 500만원 상당의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많은 영화인들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그 밖의 ‘영화 평론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씨네 영화관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