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오픈이노베이션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오픈이노베이션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신한은행 제공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런칭= 신한은행은 ‘S2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기술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기술 수요가 있는 기업을 연계하는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을 런칭한다.

‘S2 Bridge : 서울’는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보다 고도화된 형태로 진화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앞으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팅 ▲잡매칭 ▲크리에이터 교육 등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운영될 예정이다.

■보령시 옥동마을에서 일손돕기=NH농협은행 박태선 부행장과 직원들은 충남 보령시 남포면에 소재한 옥동마을을 찾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박태선 부행장과 직원들은 마을주민들과 함께 고구마 및 가을 농산물 수확, 마을 주변 환경정화활동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고, 마을에 필요한 전열기구 등 생필품도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일달러 외화적금’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좌 돌파=하나은행은 ‘일달러 외화적금’이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좌수 1만좌, 가입금액 100만달러를 돌파했다.

일달러 외화적금은 안전자산 선호에 따른 달러투자 수요 증가와 외화적금도 어렵지 않다는 신선한 경험 제공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달러 외화적금은 향후 외부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손님이 주로 거래하는 제휴사에서도 가입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 될 예정이다.

■MEC 기술로 5G 로봇 고도화=LG유플러스는 만도와 '5G 실외 자율주행 로봇사업'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로봇과 5G·MEC 인프라 연동 ▲초저지연 영상관제 솔루션 구축 ▲클라우드 기반의 로봇 컴퓨팅 ▲실외 자율주행 로봇 기술 실증 등에 협력한다. 협약에 따라 만도의 실외 자율주행 순찰로봇인 ‘골리’와 LG유플러스의 5G 통신, MEC 인프라, 원격관제 솔루션 등을 연동한다.

■‘바람의나라: 연’ 5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500만 누적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영혼의 파편(300개)’, ‘금전(총 500만 전)’, ‘일반 재료 상자(60개)’ 등 푸짐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9일에는 한글날 기념으로 버프 2종을 모두 제공한다.

■'클럽 엠스타’ 신규 작물 2종 업데이트=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이달의 신규 작물 등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작물은 게임 내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키울 수 있는 아이템으로 9월 신규 작물로 ‘후르츠 젬’과 ‘레드릴리 퍼퓸’ 2종이 추가됐다. 신규 작물은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에 도달한 작물 개수에 따라 화분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