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 제공

유튜브는 이제 대세다. 전세계인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영상 플랫폼이 됐다. 기업들도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거나 아예 채널을 뚫고 직접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금융그룹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를 즐거움과 재미를 더하는 손님 중심 채널로 개편하고 신규 프로그램 런칭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기념해 ‘웃음주식회사 세븐데이즈'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는 관계사 유튜브 채널과의 브랜드 통합과 함께 예능 형태의 신규 콘텐츠를 마련하여 예능 중심의 하나금융그룹 하나TV와 정보 전달 중심의 관계사 채널로 신규 기획 및 확대 개편한다.

KB국민은행은 올해초 자산관리 전문 유튜브채널인 ‘여의도 5번출구’를 개설해 일반 대중들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자산관리, 부동산, 세무·법률 콘텐츠들을 제작해 등재 중이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뱅킹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 ‘감동! 외화 선물하기’를 통해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를 실시하는 데 활용 플랫폼으로 SNS(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택했다.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또 서비스 관련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SNS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푸르덴셜생명 직원들과의 미팅을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기도 했다. 윤종규 회장은 대형 스크린이 마련된 여의도본점에서 푸르덴셜생명 직원들을 마주했으며, 푸르덴셜생명 직원들은 각자 자유로운 장소에서 ‘e-타운홀미팅’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