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림수산식품부
사진=농림수산식품부

추석을 앞두고 식품유통업계가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고 니섰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움츠렸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것이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상품성을 강화한 ‘내추럴플랜 클래식’ 라인 6종과 가공유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내추럴플랜 클래식’은 ROU(Reduce Oxygen by Ultra sonic) 특허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ROU는 초음파와 진공을 사용해 원유 속 산소를 제거하는 공법으로 원유에 녹아있는 잡내를 없애고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살려준다. 또한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기존 원형용기에서 사각용기로 디자인을 개선했다.

생활전문기업 유한킴벌리는 친자연 물티슈 ‘스카트 에코 종이 물티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인증시스템을 통해 생산된 천연펄프 원료 사용으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 했다. 특히 물티슈 사용량이 많은 사무실, 병원, 요식업소 등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사업자용 제품이다. 일반적인 물티슈와 달리 인조섬유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100% 천연펄프 원단만을 사용하는 새로운 공법을 적용, 이름 또한 ‘에코 종이 물티슈’로 정해졌다.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대표 음식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풍성한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출시 제품은 ‘아이스 송편’, ‘아이스 바나나 모나카’ 총 2종이다. △‘아이스 송편(4,800원)’은 쫀득한 떡 속에 전통 식재료를 원료로 한 아이스크림을 가득 담은 제품으로, ‘참깨 아이스 송편’, ‘밤 아이스 송편’, ‘팥 아이스 송편’ 등 세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스 바나나 모나카(2,500원)’는 바나나를 재현한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바삭한 모나카 속에 부드러운 바나나 아이스크림을 가득 넣었다.

LG생활건강은 궁궐의 꽃살문으로 우아하게 단장한 ‘후 비첩 연향세트’를 출시하며 궁중 예술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린다. 이번에 출시한 ‘후 비첩 연향세트’는 우리 궁의 정전 건물에서만 사용되던 ‘꽃살문’ 사이로 우아하게 빛나는 왕후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레드와 골드 컬러의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2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특별함을 준다.

오뚜기의 경우 ‘파스타 인’ 2종을 출시했다. ‘파스타 인’은 기존 파스타 라면이 아닌 튀기지 않은 건조 푸실리로 실제 파스타와 같은 식감을 자랑하는 리얼 파스타 제품이다.

‘파스타 인’의 면은 나선형 파스타의 형태인 ‘푸실리’를 사용하여 소스는 많이 묻어나고 더욱 탱탱한 파스타의 식감을 살렸다. 듀럼 밀 세몰리나 프리미엄 파스타를 사용하여 뜨거운 물만 부으면 5분만에 레스토랑에서 먹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사피루스 하이볼 패키지’를 국내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앞서 골든블루는 위스키를 탄산수, 얼음과 조합해 함께 마시는 하이볼 문화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함에 따라, 지난 5월 업소용으로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을 출시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에서는DIY(Do-It-Yourself) 콘셉트를 접목한 밀키트형 신제품 ‘밀리터리버거’를 출시했다. 신제품 밀리터리버거는 버거 번 2개와 슬라이스 햄과 소고기 패티와 함께 양배추 믹스, 소스들을 군대식 식판 용기에 담아 고객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는 재미와 함께 고객의 기호에 맞게 조립해 먹는 밀키트형 제품이다.

경동나비엔과 스파오는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입는 보일러’ 콘셉트로 스파오 발열내의 ‘웜테크’ 제품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코엑스, 명동, 강남의 스파오 매장에는 올해 웜테크 신제품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웜테크존’이 개설됐다. 특히 웜테크존 내 마네킹 부스에는 경동나비엔 보일러 디자인이 적용되어 눈길을 끈다. 실제 보일러 연도와 실내 온도 조절기를 설치해 시각적 재미를 더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 입는 보일러’라는 콜라보레이션 콘셉트를 알기 쉽게 표현했다. 스파오 강남점에는 ‘포토존’을 개설하여 즐길 거리를 더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리바트는 팝아트?수채화?유화 등에 활용되는 다양한 예술 작업 기법에서 영감을 받아 이질적인 소재 및 색상을 가구 디자인에 과감히 조합한 ‘팝 캐주얼 가구’ 컬렉션 16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수납장(5개 모델)?티 테이블(5개 모델)?스툴(3개 모델)?거울(2개 모델)?잡지꽂이(1개 모델) 등의 소가구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거나 1~2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추석을 앞둔 이벤트도 한창이다.

동아오츠카 오란씨가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의 사전 행사인 구매인증 이벤트를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12월 진행 예정인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은 비대면 드라이브 인(Drive-In) 방식의 뮤직 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인해 음악, 콘서트, 공연 문화에 목말라있는 MZ세대들을 위해 기획됐다.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은 ‘Low calorie, Oran-C, Vitamin C, Eat’의 영단어 첫 철자인 ‘LOVE’를 따와, 오란씨의 특징인 저칼로리와 비타민C 함유의 뜻을 담았다.

이마트는 연휴를 앞두고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및 놀이 용품과 명절 후유증 극복을 위한 화장품 등을 큰 폭으로 할인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10월 7일까지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및 놀이 용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행사를 선보인다. 실내에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미니 에어하키’는 30% 할인한 3만4,300원에, ‘미니당구 포켓볼용’은 30% 할인한 4만1,860원에 판매한다.

집콕족들의 인기 운동기구로 떠오른 탭볼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머리에 묶은 띠에서 튕기는 공을 손으로 쳐내는 방식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어 인기다. ‘에버라스트 탭볼 일반/고급’을 각각 9,900/1만4,900원에 판매한다.

복수의 유통식품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추석 명절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족들을 위한 상품을 주로 출시하거나 이벤트를 열고 있다"며 "추석 대목 특수를 갖가지 방법으로 최대한 끌어 올리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