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제공
롯데지주 제공

■‘취업준비생 특별 장학금’ 프로그램=롯데는 롯데장학재단과 함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생 특별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롯데는 프로그램 신청자 중 500여명을 선발해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장학금 100만원과 함께 온라인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든 참가자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며, 이수자에 한해 10월 말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롯데는 신청자의 학부 성적과 경제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장학생을 선정할 방침이다.

■중소 콘텐츠기업 지원=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국산 애니메이션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파크 내 위치한 미디어 플랫폼 ‘매직서클’에 홍보 영상을 송출하며 국내 중소 콘텐츠기업 홍보 역할을 적극 수행한다. 첫 수혜 대상은 ‘좀비덤’과 ‘두다다쿵’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테마파크 맞춤형 콘텐츠 발굴 및 롯데월드 IP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 과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중소 콘텐츠기업의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오는 10월 운영해 실질적인 지원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방역 시스템 강화 공동 연구개발 MOU=쿠팡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방역 시스템을 지금보다 더 견고히 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과 ‘방역 강화 시스템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향후 쿠팡과 고려대 보건대학원은 방역 시스템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만들고, 보건·의료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또 방역 시스템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SPC그룹이 우리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출시해 농가를 지원하는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파리바게뜨는 ‘못난이 감자빵’, ‘대관령 감자 포카차’ 등 평창 감자로 만드는 베이커리 제품을 10월 초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도 평창 감자로 만든 아이스크림 ‘미찐 감자’와 감자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내달 1일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프라임’ 자동차 경품 당첨자 전달=롯데푸드㈜ 홈타입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라임’ 론칭 이벤트의 1등 경품 중 하나인 소나타의 당첨자가 나왔다.

지난 17일 현대자동차 왕십리지점에서 경품전달식을 진행하고 그 자리에서 차량 인수 계약서도 작성했다. 지난 8월 20일 출시된 롯데푸드 ‘프라임’은 900ml 용량의 홈타입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다. 론칭을 기념해 그랜저 등 차 세대, 에어팟 등을 걸고 내달 10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사내 크리에이터 양성=대상그룹은 사내 유튜브 소통채널 ‘디튜브[D-TUBE]’를 론칭했다.

대상그룹의 사내 크리에이터 활동은 회사 홍보활동을 주로 다루지 않고, 주제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띈다. 그룹에서는 사내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은 물론,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초 장비와 제작 보조금 등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KT&G가 ‘2020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6급·원급 전형과 10급 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경력사원 채용은 일반전형과 8급 전형으로 나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신입사원은 내달 13일, 경력사원은 6일까지 KT&G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은 12월 초, 경력사원은 11월 말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 공모=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제주 고유자원의 유용성을 발굴하거나 활용기술을 개발해 제주의 가치를 증대시켰는지, 제주 미래비전을 제시하면서 도민 삶의 질 개선에 기여했는지 등이 주된 선발 기준이다. 과학기술 분야 인물 1명을 선발해 상패와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접수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내려 받아 오는 2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드링킹 요구르트 부문 대상 수상=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0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드링킹 요구르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55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이번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드링킹 요구르트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덴마크’만의 방식으로 제조한 신선한 국산 원유를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타로 파이=맥도날드는 인기 디저트 ‘타로 파이’를 오는 24일 국내에 첫 출시한다.

타로 파이는 바삭한 파이 안에 달콤하고 크리미한 연보랏빛 타로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맛과 식감으로 수많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디저트 메뉴다. 오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된다.

■필라이트 라들러=하이트진로는 신개념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하고 발포주 라인업을 강화한다.

필라이트 라들러는 독일에서 자전거를 탄 후 맥주와 레모네이드를 섞은 혼합주를 가볍게 마시는 문화에 착안해 개발했다. 상쾌한 필라이트에 새콤한 레몬과 다채로운 과일 원료를 사용해 알코올 도수 2도의 언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오는 24일 첫 생산 후 내달 5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앱솔루트 주스 스트로베리= 앱솔루트 보드카가 천연 딸기 주스의 상큼함이 돋보이는 새로운 플레이버 ‘앱솔루트 주스 스트로베리’를 출시했다.

천연 딸기 주스가 더해져 잘 익은 딸기에서 느낄 수 있는 적당한 산미와 단맛의 조화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저당 제품이라 과일 본연의 상큼한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그릴 패키지=버드와이저가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을 위해 ‘그릴 패키지’를 출시했다.

‘그릴 패키지’는 버드와이저 355ml 캔 12개, 불판과 숯통이 포함된 그릴, 나무 도마로 구성돼 바비큐를 즐기기 안성맞춤으로 캠핑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무광 블랙의 세련된 디자인의 그릴은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골목식당 신메뉴 4종=종합식품기업 아워홈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가을맞이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골목식당’ 콘셉트로, 전국 유명 먹자 골목의 맛집 메뉴를 푸드엠파이어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강원도 강릉, 원주, 서울 남대문과 전북 군산 등에서 인기 있는 메뉴를 재해석해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 ▲로제 크림 치즈 왕돈까스를 선보인다.

■에블린 크리스털 에디션=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에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활용한 세 번째 ‘에블린 크리스털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크리스털 에디션은 ‘THE GREAT ROMANCE - 당신의 아름다운 낮과 밤’이라는 콘셉트로 존재 자체로 영롱하게 빛나는 크리스털을 통해 자신을 더욱 빛나게 하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플라워 비즈 모티브와 스팽글 자수 포인트가 특징인 ‘샤이닝 웨딩’이 있다. 해질녘 애프터 파티를 모티브로 한 ‘선셋 파티’는 홀터넥 파티 드레스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매력을 가졌다.

■가족과 함께 하는 HMR 한상 차림=CJ제일제당이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하는 HMR 한상 차림’을 제안한다.

2인 상차림의 밥/국은 ‘햇반 매일잡곡밥’과 ‘비비고 차돌육개장’, ‘비비고 소고기무국’으로 선택했다. 메인 메뉴로는 ‘비비고 떡갈비’를 활용한 갈비찜과 ‘비비고 임연수구이’, ‘비비고 바싹 불고기’,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으로 마련했다. 더불어 ‘비비고 김치’와 소고기 장조림, 견과류 멸치볶음, 무말랭이무침 등 ‘비비고 찬’ 3종을 반찬으로 준비했다.

■친환경 냄비 세트= 현대홈쇼핑은 오는 22일 오후 8시부터 현대H몰 모바일 전용 생방송 '쇼핑 라이브'에서 '북극곰 냄비 세트'를 선보인다.

'북극곰 냄비 세트'는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 '네오플램'과 현대홈쇼핑이 협업해 제작한 제품으로, 24cm 전골 냄비·20cm 양수 냄비 2종을 세트로 구성했다. 제품에는 가스·하이라이트·인덕션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사양이 대거 적용됐으며, 제품 겉면을 천연 광물 원료로 세라믹 코팅해 인체에 무해하도록 안정성도 높였다.

■‘프리미엄 홈카페 세트’ 롯데홈쇼핑 론칭=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오는 22일 롯데홈쇼핑에서 ‘프리미엄홈카페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홈카페 세트는 바리스타 파우치 15Box와 폴 바셋 앵글머그 2개, 미니포트 1개로 구성된 기획세트다. 폴 바셋 바리스타 파우치 기획세트는 한정수량 판매로, 오는 22일 오전 11시 35분부터 롯데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랭지 안반데기’ 배추 판매=롯데마트가 오는 27일까지 전 점에서 대관령 인근 해발 1100m의 고랭지 채소 단지인 ‘안반데기’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를 판매한다.

대관령 인근 해발 1,100m 고산지대에서 재배한 안반데기 배추는 찬바람을 맞고 자라 꽉 찬 속과 아삭한 식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장마 및 태풍의 피해가 상대적으로 적은 차별화 산지 발굴에 집중, 고랭지 배추 중 높은 품질로 평가 받고 있는 대관령 인근 안반데기 배추를 선보이게 됐다.

■효도가전 대전=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효도가전 대전’을 열고 안마의자·안마기 약 35종을 최대 2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1년간의 사전 기획을 거쳐 총 2만 개의 물량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브람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2개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20%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구매 금액대에 따라 ‘윈마이 마사지건 420T’, ‘KLUG 미니마사지기S’ 등을 무료로 증정 받을 수 있다.

■추석선물세트 접수처에 ‘손편지’ 등장=홈플러스는 오는 29일까지 전국 140개 모든 점포 추석선물세트 접수처 및 고객서비스센터에 편지지와 봉투를 비치한다.

점포에서 발송되는 과일, 건강, 건식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선물세트에 동봉해 배송해준다. 점포별 300명 한정으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점포에서 선물세트 접수 시 확인할 수 있다.

■‘식품 원데이’ 릴레이 특집방송=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모바일 생방송 ‘몰리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600분간 ‘식품 원데이’ 릴레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하루 동안 특정 상품군만으로 모바일 릴레이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명절 시즌에 가장 구매 비중이 높은 고품질 신선식품, 제철과일, 건강식품 선물세트 등을 선정해 판매한다. 식품 전문 쇼호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들이 출연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콩트’, ‘쿡방’, ‘먹방’ 등 다양한 볼거리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관장몰 프로모션=KGC인삼공사의 건강식품 전문몰 '정관장몰'이 ‘올 추석만큼은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 프로모션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정관장몰’의 대표적인 편의 서비스는 ‘매장픽업’과 ‘특별포장’을 찾아볼 수 있다. ‘정관장몰’은 △매장픽업 서비스 △특별포장 서비스 △신규 가입자에게는 로그인 시 자동으로 다양한 혜택의 쿠폰이 발행되며 △정몰 등급별 회원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선물대전’ 이벤트=천호엔케어가 안전한 추석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추석 선물대전’에서는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건강즙 라인업을 비롯해 베스트셀러 ‘하루활력’ 제품 라인과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은 스틱형 건강식품,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인 ‘데일리코어’ 등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구매 금액별 건강선물 증정 및 쇼핑지원금 쿠폰 지급 등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까지 마련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