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태현 총장(좌)과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우). 한국맥도날드 제공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태현 총장(좌)과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우). 한국맥도날드 제공

■국가브랜드대상 수상=한국맥도날드가 지난 16일 제21회 세계지식포럼 현장에서 열린 ‘2020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맥도날드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불고기 버거 등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현지화 된 제품을 개발해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들이 선호하는 즐거운 외식 공간으로 사랑받아 왔다. 올해부터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글로벌 온라인학습 플랫폼을 도입해 한국맥도날드 모든 직원이 언제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학습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언택트 자유학년제 프로그램=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학생의 다양한 소질과 적성을 키우기 위한 교육과정인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대청중학교 1학년 4개 반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수업을 주 1회씩 총 8회에 걸쳐 운영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아쿠아리스트, 학예사, 수산질병관리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해양 생태계 및 진로직업교육에 관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 시즌1 성료=동아오츠카 오로나민C가 개최한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 시즌1이 지난 16일 치뤄진 플레이오프전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은 총 상금 5,000만 원 규모로 이번 시즌1 플레이오프에서는 우승팀 600만 원, 준우승팀 300만 원, 3위팀 150만 원, 4위팀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오로나민C는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 시즌2 개최로 이 열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소비자와 함께하는 비대면 봉사활동=동서식품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각자 DIY 키트를 활용해 아크릴 무드등을 직접 만들고 드림캐처 DIY 세트, 아이클레이 세트, 가방걸이, 손소독제 등과 함께 선물상자에 넣어 포장했다. 완성된 선물상자를 소독·방역해 포스트 시리얼과 오레오 등 자사 제품과 함께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레티날 DX™ 트리트먼트’ 매진 기록=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5년간의 연구 끝에 출시한 ‘레티날 DX™ 트리트먼트‘가 홈쇼핑 런칭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

지난달 29일 CJ오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이번 신제품은 준비된 수량 2만1000여개가 69분만에 모두 소진되며 분당 300개 이상 판매되는 기염을 토했다. CNP는 오는 19일 오후 5시 30분부터 CJ오쇼핑에서 2차 방송을 확정하고, 성공적인 런칭 방송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EXO-SC가 함께한 신규 CF 두 편 공개=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브랜드 모델인 엑소의 두 멤버 ‘세훈&찬열(이하 EXO-SC)’과 함께한 두 편의 신규 TV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는 ‘차박’과 ‘드론’ 등 젊은이들의 트렌디한 여가 활동이 다양하게 그려진다. 카스는 이번 광고에서 친한 친구 몇몇만 모여도 충분히 즐겁고 짜릿한 여가를 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코로나 시대 ‘뉴노멀’ 여가활동의 모습을 그려낸다.

■정해인 방구석 랜선 팬사인회 공개=KGC인삼공사가 일상을 지키는 힘! ‘홍삼정 에브리타임 × 정해인 방구석 랜선 팬사인회’ 영상을 공개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팬들이 참여한 랜선 팬사인회에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1포 뽑기’ 이벤트에서 정해인이 귀여운 곰인형 모자를 쓰고 ‘곰과 함께 살기 위한 대처법’ 나레이션 미션을 수행했다. 영상은 정관장 공식 유튜브 채널인 ‘정관장tv’ 와 정관장 에브리타임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필수특가’ 스마트한 소비 도와=티몬의 ‘필수특가’ 매장이 고객들의 실속 있는 쇼핑을 도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필수특가 매장이 신설된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은 ▲마스크 ▲생수 ▲밀키트 외 조리식품 등이었다.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발빠르게 선보이고 이를 온라인 최저가 이하 수준으로 제공한 것이 ‘필수특가’ 매장의 인기를 이끈 결정적 요인으로 해석된다. 티몬은 ‘비대면 추석’ 연휴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 및 할인 이용권 등을 판매 중이다.

■‘건강수명 프로젝트’ 프로모션=바디프랜드가 추석 특별 프로모션인 ‘건강수명 프로젝트’를 내달 11일까지 실시한다.

‘건강수명 프로젝트’ 행사를 통할 경우 최대 209만원의 할인 혜택으로 안마의자 2대를 렌탈,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참여는 팬텀Ⅱ 이상 모델을 구매 또는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휠라 가족사랑 스튜디오’ 전개=휠라코리아㈜는 오는 27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서 ‘휠라 가족사랑 스튜디오’ 행사를 실시한다.

휠라 가족사진 스튜디오에서는 전문 포토그래퍼가 상주, 가족사진을 현장에서 직접 촬영해 준다. 행사 기간 중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휠라 세일즈존 및 휠라 매장 구매고객에게 가족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하며, 촬영한 사진은 액자까지 직접 제작해 증정한다.

■먹거리·생필품 초특가 행사=이마트가 오는 20일까지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대규모 행사를 펼친다.

명절을 앞두고 오르는 물가 안정화에 앞장서 코로나19로 일상화된 집밥을 즐기는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육류, 과일, 달걀 등 식재료와 간식류를 파격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길어진 실내 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 어린이 완구 등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로켓설치’ 서비스로 가전도 로켓배송=쿠팡은 대형가전 로켓배송 서비스인 ‘전문설치’를 ‘로켓설치’로 명칭을 바꾸고 가구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한다.

쿠팡에서는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은 물론 침대, 소파, 식탁 등 가구까지 다른 로켓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도서 산간 지역을 포함한 모든 지역에 무료로 배송하고 상품 설치에 필요한 사다리차나 계단 이동비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위메프오 4000원 할인 이벤트=교촌에프앤비㈜가 주말 양일 간 위메프오에서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부터 20일 양일 간 진행되는 이번 위메프오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교촌시그니처세트, 교촌레허반반순살, 교촌신화순살, 교촌허니순살 등 2만원 이상 메뉴 주문시 4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무적특가’ 이벤트=대상㈜ 청정원이 18일 단 하루 동안 ‘무적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청정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진행하며, ‘청정원’과 ‘집으로ON’의 인기 제품을 최대 57% 할인가에 선보인다. 명절 선물로 각광받는 2~3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 고품격 프리미엄 선물세트 등 금액대별 추석 선물세트를 비롯해 ▲원물간식 츄앤 ▲마시는 홍초 ▲안주야(夜) 등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이츠 4000원 할인=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이 배달 어플리케이션 쿠팡이츠에서 4000원 할인 및 배달 팁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2만원 이상 주문 시 즉시 4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배달비도 무료이며, ID당 1일 1회에 한해 쿠폰을 제공한다.

■'코로나 블루' 극복 상생특별전=스타필드가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고객과 입점 매장들을 위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2층 라이브 플라자에서 오는 27일까지 인기 남성복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멘즈위크(Men’s Week)’를 진행한다. ‘지오지아’, ‘올젠’, ‘마인드브릿지’, ‘티아이포맨’, ‘지오투’, ‘베나코앤폰타나’ 등 인기 남성복 브랜드 총 6개가 참여한다.

■'맥스' 패키지 새단장=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 맥스의 장인정신을 전달하고 부드러운 크림거품 콘셉트를 강화하기 위해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이번에는 기존 크림 거품 콘셉트에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라는 전통성과 15년간 올몰트 맥주만 연구한 장인정신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부드럽고 크리미한 거품의 완성도를 시각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크림 거품이 잔 위로 풍부하게 넘쳐흐르는 디자인의 '시즐감'을 강조했다. 글자체 역시 크림 거품의 특징을 반영해 감각적인 서체로 변경했다.

■‘백설 대왕납작당면’ 출시=CJ제일제당은 납작한 형태의 당면 신제품 ‘백설 대왕납작당면’을 출시하고, 기존 프리미엄급 당면 제품을 ‘백설 100% 국산당면’으로 새롭게 리뉴얼했다.

‘백설 대왕납작당면’은 일반 당면보다 넓고 두툼한 당면으로 양념이 잘 배고 쫄깃 탱탱한 식감이 특징이다. ‘백설 100% 국산당면’은 시판 제품들과 달리 100% 국내산 고구마전분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국내산 원재료를 강조하기 위해 제품명과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라토앤 트로피칼=㈜풀무원녹즙은 어린이 과채음료 ‘라토앤 트로피칼’을 쿠팡에서 단독 출시했다.

‘라토앤 트로피칼’은 풀무원의 까다로운 제조 원칙에 따라 프리미엄 열대 과일 농축액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사과농축액과 열대혼합과일농축액, 망고, 블러드오렌지, 레드자몽농축액 등만으로 열대 과일 본연의 신선하고 새콤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