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제공

■메가스토어, 독일 디자인 어워드 수상=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가 ‘2021 독일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브랜드 정체성 분야에서 ‘스페셜 멘션’을 수상했다.

‘스페셜 멘션’은 본상 가운데 최고 등급의 상이다. 올해 1월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오픈한 ‘메가스토어 잠실점’의 매장 내부 인테리어와 안내 표지판, 각 코너 디자인 등이 ‘초대형 매장에서 만나는 최고의 경험’이라는 메가스토어 브랜드 정체성을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규 할로윈 콘텐츠=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방문객들을 만족시킬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할로윈을 앞두고 실내 어드벤처 전역이 신비한 할로윈 콘셉트로 변신했다. 해저 왕국 테마를 입힌 새로운 어트랙션을 만나볼 수 있다. 인생샷을 책임진 셀프 포토 스튜디오 ‘그럴싸진관' 역시 새단장을 마치고 재오픈했다. 할로윈 분위기를 반영한 ‘할로윈 마녀의 숲 부스’, 캠핑장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을 캠핑 부스’ 등을 새로 추가했다.

■'청정케어 캠페인' 전개=하이트진로는 차별화된 테라 생맥주 관리와 판매를 위한 '테라 生 청정케어 캠페인'을 전개한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테라 생맥주 판매처에 ‘청정케어 3단계 관리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의 생맥주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편의성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한 프로그램으로 step1. 매일 살균, step2. 매월 정밀 점검, step3. 스페셜관리'를 지원한다.

■‘비비고 죽’ 승승장구=CJ제일제당 비비고 죽이 누적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

업계 최초로 상온 파우치죽을 선보인 지 1년 9개월만의 성과다. 비비고 죽이 선도하고 있는 ‘죽 일상식’ 트렌드는 HMR 시장 성장과 최근 ‘집밥’ 수요 확대 등으로 더욱 가속도가 붙었다는 분석이다. 비비고 죽 출시 후에는 아침대용식, 다이어트식, 해장, 간식 등 다양한 용도로 상품죽을 즐기는 소비 패턴으로 변화하고 있다.

■개인 소량 구매 강세=올 추석의 핵심 문장은 ‘개인이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일찍 보낸다’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마트가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마트 전체 세트 매출이 개인 소량 구매 고객 증가와 프리미엄 세트 판매 호조에 힘입어 작년 대비 26% 신장했다. 이마트는 프리미엄 세트가 강세임을 사전에 인지, 추석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강화했다.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주식회사 오뚜기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221억원의 협력사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오뚜기는 결제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2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선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210곳이며, 9월 1~15일까지의 공급분에 대해 9월 23일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

■동료 칭찬 프로그램 '벨리굿' 도입=롯데홈쇼핑은 동료 칭찬 프로그램 ‘벨리굿(BellyGood)’을 도입했다.

‘벨리굿’은 사내 포털에 칭찬, 감사하고 싶은 동료의 이름, 이유를 작성해 등록하면 회사가 해당 직원에게 쿠키(포인트)를 지급하는 언택트 소통 프로그램이다. 쿠키는 롯데홈쇼핑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the신선정육’ 론칭=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금천미트가 B2C용 국내산 신선육 브랜드 ‘the신선정육’을 론칭했다.

‘the신선정육’은 도축한지 3~5일된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축산 전문가가 매일 경매장에서 엄선한 품질 좋은 국내산 소고기를 운영하는 B2C용 국내산 신선육 브랜드다.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소비자에게 신선한 고기를 매일 새벽 직배송한다.

■‘홈슐랭 클럽’ 론칭=홈플러스는 점포 내 쇼핑몰에 입점된 식음(F&B)코너 이용 고객들을 위한 전용 멤버십 서비스 ‘홈슐랭 클럽’을 새롭게 선보인다.

내달 7일까지 ‘홈슐랭 클럽’ 회원들에게 홈플러스에 입점된 쇼핑몰 식음코너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식음코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내달 8일부터는 기존 회원들에게 식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에도 2000원 할인 쿠폰을 매월 증정하는 정기 혜택도 제공한다.

■자동차용품 페어’ 진행=쿠팡은 추석을 맞아 자동차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자동차용품 페어’를 진행한다.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1차, 23일부터 29일까지 2차로 나누어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필요에 맞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귀성길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귀성길 준비물관’과 여성 운전자를 위한 ’여심 저격 차량용품관’을 꾸며 고객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옴니 채널 총 가동"=CJ올리브영은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을 트렌드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하는 대규모 정기 세일 ‘올영세일’을 실시한다.

‘올영세일’에서는 닥터지, 투쿨포스쿨, 마녀공장, 아이소이, 코스알엑스 등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의 인기 상품 1만여개를 할인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요가 급증한 건강식품과 건강위생용품, 구강용품 등의 할인율도 대폭 높였다.

■카카오페이 택배 서비스=세븐일레븐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 2만 명을 대상으로 지역 구분 없이 1000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카카오페이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안에 있는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 메뉴에서 ‘편의점 예약’을 선택하고 택배 정보 입력 후 결제하면 된다. 이후 생성된 접수 바코드와 발송할 택배를 가지고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하면 된다.

■소포장 실속형 선물세트 강화=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중 소포장한 10만원 이하 선물세트 종류를 지난해 추석보다 30% 가량 늘리고, 물량도 50% 가량 확대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9만원짜리 한우 선물세트인 '현대 한우 소담 성'이다. 또한 수산물과 청과 부문도 10만원 이하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원테이블' 등 간편식 선물세트 6종도 선보인다.

■2020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전국 116개 점포에서 2020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마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명절에 고향을 내려가지 못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선물세트의 가치를 높인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해 1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지난해에 비해 약 25% 가량 늘렸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이색 콜라보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창고43’ 추석 선물세트=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추석을 맞아 ‘2020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추석 선물세트는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수제 육포 등 총 7종으로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구성했다. 오는 24일까지 예약 판매되며, 배송은 22일부터 25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스·계절밥상 한가위 선물세트=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빕스와 계절밥상이 한가위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빕스 바비큐 폭립과 계절밥상 LA 양념 갈비 등 명절 상차림에 안성맞춤인 육류 인기 메뉴를 다양한 세트로 구성했다. 전국 빕스, 계절밥상 매장에서도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보냉가방 및 아이스박스 포장을 구비했고 상시 제휴 할인, 적립 혜택도 가능하다.

■헤리티지 챌리스 기프트팩=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추석을 맞아 ‘헤리티지 챌리스 기프트팩’을 출시한다.

‘헤리티지 챌리스 기프트팩’은 스텔라 아르투아 500ml 캔 4개와 한정판 ‘헤리티지 챌리스’ 2종 중 1개로 구성돼 원하는 디자인의 챌리스가 포함된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오는 18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발렌타인 21년 워밍 스파이스 에디션’ 국내 시장 출시=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이 ‘발렌타인 21년 워밍 스파이스 에디션’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또한 발렌타인 특유의 균형 잡힌 깊고 우아한 풍미가 시그니처 플레이버와 만나 높은 희소성과 진귀한 가치를 더했다.

발렌타인을 대표하는 21년 위스키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에 신선한 생강, 달콤한 계피, 감초의 향을 더해 한층 그윽하고 풍성한 맛과 오랜 숙성과정에서 비롯되는 조화로움을 선사한다.

■의성마늘 떡볶이=롯데푸드㈜는 간편식 떡볶이 ‘의성마늘 떡볶이’를 출시했다.

‘의성마늘 떡볶이’는 매콤한 맛의 떡볶이 소스에 경북 의성군의 특산물인 의성마늘을 다져 넣어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특히 장기보존이 가능하도록 특허 받은 떡 가공 방법을 사용해 실온에 6개월간 제품을 보관해도 변질되지 않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몽쉘 X 장 미쉘 바스키아’ 한정판=롯데제과가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에 장 미쉘 바스키아 작품을 제품 디자인을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장 미쉘 바스키아 컬래버 제품은 ‘몽쉘’ 브랜드 중 ‘몽쉘 크림’, ‘몽쉘 카카오’ 제품에만 한정적으로 운영된다. 제품 케이스와 내포지에 장 미쉘 바스키아 작품이 입혀져 있어 기존과 차별화된 특별한 디자인 패키지가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밀크티 음료·베이커리 4종=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부드러운 밀크티 음료와 진한 풍미의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폴 바셋이 선보이는 밀크티 음료는 ▲밀크티 카페라떼 ▲밀크티 초콜릿 라떼 ▲밀크티 프라페 3종이다. 오는 24일에는 ▲바스크 치즈케이크 ▲크로플 ▲아이스크림 크로플 ▲다크 초콜릿 크루아상 등 베이커리 4종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명 먹거리 상품 확대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내외 유명 먹거리 관련 프레시푸드 상품 개발을 확대하기로 했다.

GS25는 국내 팔도 지역의 고유 식재료와 세계의 유명 먹거리 메뉴를 콘셉트로 한 ‘팔도차림 도시락 시리즈’, ‘세계 맛 기행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 ‘세계 맛 기행’ 간편식 시리즈로는 ▲잠봉뵈르샌드위치 ▲정통볼로네즈스파게티가 각각 18일, 25일에 출시된다.

■‘홍삼스틱’ 3종=천호엔케어가 액상 스틱 형태의 5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홍삼스틱’ 3종을 출시한다.

‘홍삼스틱’ 3종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기능성 제품이다. 250여가지 잔류농약검사를 통과한 고품질의 홍삼만을 선별했으며, 자체생산 제조공법인 STT공법으로 6차 추출, 2차 농축, 3차 숙성 단계를 거쳐 홍삼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프로폴리스 면역젤리=웅진식품이 건강기능식품 ‘프로폴리스 면역젤리’를 선보인다.

‘프로폴리스 면역젤리’는 청정 자연의 100% 호주산 프로폴리스에 아연을 더해 구강에서의 항균 작용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도 도움을 주는 2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젤리 타입으로 출시돼 입 안 전체에 닿아 구강에서의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