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세미나 ‘우리 Wealth LIVE’. 우리은행 제공
부동산 세미나 ‘우리 Wealth LIVE’. 우리은행 제공

■‘우리 Wealth LIVE’개최=우리은행은 오는 23일 오후 7시 유튜브를 통해 부동산 세미나 ‘우리 Wealth LIVE’를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이심전심(以心傳心) 부동산 상담’으로 다른 사람들의 고민을 통해 내 문제의 해결책을 찾아드리도록 돕는 것이다. 상담자로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 안명숙 부장과 TAX컨설팅센터 양창우 세무사가 함께한다. 다주택자 투자전략, 주택양도소득세 절세 등 자산가의 고민 해결책 제시뿐만 아니라 무주택자의 청약전략도 설명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 적용=신한은행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진행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원장을 공유함으로써 대출 실행 이후 기관간 발생하는 대사작업 등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였다. 고객은 신한 쏠 비즈 앱을 이용해 소산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확인서를 발급 받고 대출신청을 원 스톱으로 할 수 있다.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여=Sh수협은행은 해양수산부에서 주최하는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에서 온라인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수협은행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받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채용 관련 정보제공 및 진로 상담 위주로 일대일 채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리 궁금한 질문 내용들을 사전에 입력하면, 맞춤형 답변으로 정확하고 편리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인기선수독점중계’ 비스 제공=LG유플러스는 골프 미디어 플랫폼 ‘U+골프’를 통해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개최하는 ‘US오픈 챔피언십’의 인기 선수 경기를 1홀부터 18홀까지 중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경기에서 U+골프는 이례적으로 미국 현지 시간에 맞춰 오후 8시 50분부터 경기가 종료되는 익일 오전까지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스터트롯 노래 담은 시니어 전용폰=SK텔레콤은 미스터트롯 음악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휴대폰 ‘갤럭시 A21s VIVA 트롯 edition’을 18일부터 단독 출시한다.

‘A21s VIVA 트롯’은 중장년층이 보기 편한 6.5인치 HD+ 급 디스플레이와 아웃포커싱, 접사 등이 가능한 4800만 화소 쿼드 카메라를 장착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이다. 특히 트롯을 즐겨 듣고 관심 있는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랭크전 2020 특별시즌 팀데스매치’ 업데이트=㈜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0 특별시즌 팀데스매치’를 업데이트했다.

오는 2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특별시즌에는 ‘웨어하우스’, ‘민속촌’, ‘스테어웨이’ 등 팀데스매치 맵 3종과 ‘제3보급창고(심플)’, ‘프로방스(심플)’, ‘드래곤로드(심플)’, ‘크로스포트(심플)’, ‘데저트2(심플)’ 등 폭파미션 맵 5종으로 구성된다. 5vs5 매칭으로 솔로 및 파티 대전도 지원한다.

■‘댐네이션’ 업데이트=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댐네이션’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스칼렛 스파이더’와 ‘모비어스’를 공개했다. 또한 ‘닥터 스트레인지’의 ‘스페이스 슈트’, ‘도르마무’의 ‘댐네이션’, ‘문 나이트’의 ‘미스터 나이트’, ‘블레이드’의 ‘어벤져스’ 등 신규 유니폼 4종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