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x아는형님 TVCF. 하이트진로 제공
진로x아는형님 TVCF. 하이트진로 제공

■‘진로x아는형님’ TV광고 온에어=하이트진로가 소주의 원조 진로의 신규 TV광고 '진로x아는형님’을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의 멤버 강호동, 이수근, 김희철과 대세 중의 대세 진로 두꺼비가 만나 새로운 케미를 보여준다. 이번 광고에 출연하는 아는형님 멤버들은 출연료 전액을 공익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출연료는 전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함께 Green Dream”이라는 인재발굴, 양성 사업프로젝트에 쓰여질 예정이다.

■‘똑똑한 약속 캠페인’ 서약자 2만명 돌파=오비맥주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실시하고 있는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 참여자가 2만명을 돌파했다.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온라인 대국민 서약 캠페인이다. 상습 음주운전의 대부분이 단거리 음주운전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리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bhc 히어로’ 선정=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위험한 화재현장에서 자신의 사다리차를 이용해 인명구조 활동을 펼친 진창훈 씨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

bhc치킨은 일촉즉발의 위험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용기를 낸 진창훈 씨가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귀감이 돼 ‘bhc 히어로’로 선정해 지난 15일 울산에 거주하는 진창훈 씨를 직접 방문해 감사의 뜻으로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

■‘파인 테이블’ 론칭=쿠팡은 프리미엄 식품 200여개 상품을 한 곳에 모은 로켓프레시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인 ‘FINE TABLE(파인 테이블)’을 오픈했다.

‘파인 테이블’은 ▲정육 ▲과일 ▲수산 ▲베이커리 ▲선물세트 등 5가지 카테고리로 상품을 구성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좀 더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파인 테이블 ‘사전예약’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특히 추석 선물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랍스터 선물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예약 판매하고 있다.

■K뷰티 육성 나서=롯데홈쇼핑은 글로벌 스킨케어 기업 및 국내 뷰티 스타트업과 투자 협약을 맺고, K뷰티 육성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5일 독일 스킨케어 기업 ‘바이어스도르프’, 뷰티 스타트업 ‘라이클’과 각 사 사옥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3자간 투자 협약식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라이클과 함께 뷰티 브랜드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유통망 확대 등에 나선다. 라이클의 빅데이터와 화장품 기획 및 개발능력, 롯데홈쇼핑의 상품 판매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킨케어 브랜드를 개발해 올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그린사이클’ 활동 진행=아모레퍼시픽은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그린사이클’ 활동 사례를 공개했다.

고객들이 아모레퍼시픽그룹 매장에 반납한 공병 중 1652개를 활용해 제작한 업사이클링 예술작품 '1652人의 여름들'은 관객참여형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다. 작품은 10월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하는 ‘그림도시 S#5 Waypoint :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맹점·파트너사에 결제대금 조기 지급=GS리테일은 추석을 맞아 GS25 가맹경영주와 협력 파트너사에 총 1300억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GS리테일은 오는 28일과 29일에 GS25 가맹경영주의 정산금 700억과 GS리테일에 상품을 공급하는 파트너사의 물품대금 600억을 각각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가맹경영주는 당초지급일보다 14일(기존지급일 10월 12일), 파트너사는 6일(기존지급일 10월 5일) 앞당겨 정산금과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 기반 신차 론칭쇼=타임커머스 티몬은 오는 17일 오전 티비온 방송을 통해 쎄미시스코의 2인승 경형전기차 ‘EV-Z’를 선보이는 신차 발표회(론칭쇼)를 진행한다.

이날 방송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라이브 커머스 기반의 신차 공개 행사다. 론칭쇼의 진행은 그룹 ‘태사자’ 출신의 김형준과 오민화 티몬 쇼호스트가 맡았다. 방송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시승과 도로주행, T자 주차게임 등 EV-Z의 특장점들을 소개하는 실시간 콘텐츠들로 구성했다.

■인기 완구 대전=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토이저러스와 롯데쇼핑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이 추석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인기 완구 대전’을 진행한다.

토이저러스는 오는 17일부터 내달 7일까지 ‘토이저러스 미리 추석 플렉스(FLEX)’를 개최해 인기 완구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에서는 ‘없어서 못 파는’ 닌텐도 스위치와 주변 기기를 17일부터 나흘간 일별 한정 판매한다.

■정육·굴비 선물세트 할인 판매=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정육·굴비·건강식품 등 220여 품목을 5~30% 할인 판매한다.

기업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정육·굴비 선물세트 50여 종을 5~30%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수요가 높아진 건강기능식품과 자연송이·산양삼·더덕 등 고급 건강식품도 10~20% 할인해 선보인다.

■캠핑 브랜드 행사=롯데백화점이 500만 캠핑족 잡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가을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노원점에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도심에서 만나는 캠핑’이라는 테마로 ‘캠핑&아웃도어 in the City’ 행사를 진행한다. 루프탑텐트로 유명한 ‘가이아캠퍼’, 캠핑 관련 예능에서 유명세를 탄 ‘곰지락’, ‘러프네이처’, ‘웨스턴소울’ 등 총 11개의 프리미엄 캠핑용품업체가 참여한다.

■‘갈비·크랩 페스티벌’ 진행=홈플러스는 오는 2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갈비·크랩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국내외 다양한 갈비를 마련해 최대 40% 싸게 팔고, 고기 수요 분산을 위해 크랩류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이 밖에도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산지 어민 돕기 행사를 통해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신안군수 품질보증 생물새우, 손질 오징어 등을 판매한다.

■추석맞이 ‘선물하기’ 이벤트=롯데하이마트가 오는 30일까지 추석맞이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마의자, 커피머신 등 추석 선물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내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5만원권을 제공한다.

■‘정관장 추석 선물세트’ 특가=G마켓이 오는 17일까지 스마일클럽 멤버십 회원에게 ‘정관장 추석 선물세트’를 특가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멤버십 전용 기획관인 ‘스마일클럽 온에어’를 통해 진행한다. 판매 상품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 삼삼바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정관장 활기력 ▲정관장 홍삼톤 등이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2종=매일유업의 상하목장이 천연 유기농 원료를 엄선해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2종을 출시했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는 사과딸기케일과 사과오렌지케일 2종이다. 꿀벌이 자연수분한 과일을 담고, 자연 그대로의 재배 방식으로 키운 유기농 야채와 유기농 저지방 우유를 더했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는 6겹의 무균 종이 패키지로 빛과 산소를 차단하고 맛과 영양을 보존한다.

■‘번지 휩토핑’ 국내 생산·출시=롯데푸드㈜는 글로벌 식물성 휘핑크림 선도기업 번기(BUNGE)와 기술 제휴를 통해 인기 휘핑크림 제품 ‘번지 휩토핑’을 국내에서 생산 및 출시했다.

수십 여 차례의 테스트 등 약 1년간에 걸쳐 기술 이전의 어려움을 극복한 끝에 번지 휩토핑의 자체 생산에 성공하고 이번 9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했다. 롯데푸드는 번기社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베이커리용 휘핑크림 등 다양한 신제품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전용 ‘미쯔 대용량 팩’=오리온은 기존 ‘미쯔’의 용량을 대폭 늘리고 우유와 함께 즐기는 콘셉트를 강조한 온라인 판매 전용 ‘미쯔 대용량 팩’을 출시했다.

미쯔 대용량 팩은 기존 미쯔 대비 8배 이상 큰 용량으로, 우유와 함께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게 즐길 수 있다. 개봉 후에도 장기간 바삭하고 신선하게 제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미세 후크 기술을 적용했다. 커피나 요거트 등에 토핑해서 먹는 TPO에 맞춰 하트 모양 미쯔도 추가했다.

■이탈리안 프리미엄 파스타=CJ푸드빌)이 운영하는 밀라노 스타일의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The place)가 가을 델리지오소로 프리미엄 파스타 2종을 출시한다.

‘스테이크&푸실리룽기’는 레몬즙, 파슬리 등으로 양념한 이탈리안 요리 양념 그레몰라타로 재운 채끝 스테이크와 부드러운 크림소스가 조화로운 파스타다. ‘전복 트러플 파스타’는 고급 재료인 전복과 트러플 오일로 풍미를 끌어올린 해산물 파스타다.

■파리바게뜨 추석 선물세트=파리바게뜨는 추석을 맞아 신선한 원료로 만든 고품질의 제품으로 구성한 다양한 기획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천 우리쌀 마들렌 ▲이천 우리쌀 미(米)감세트 ▲우리쌀 옛날과자세트 ▲우리찹쌀 미(米)식세트 등을 선보인다. ▲흑임자 파운드 ▲샤인머스캣 롤케익 ▲청송 사과 롤케익 ▲설(雪)목장 우유롤 등 가을의 계절감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들도 선보인다.

■추석맞이 선물세트 4종=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4종’을 출시했다.

선물세트 4종은 ▲브루잉 세트 ▲‘얼티밋 머그 세트 ▲링클 텀블러 세트 ▲아주라 머그 & 티트라 세트 등이다. 파스쿠찌는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음료 2잔 구매 시,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을 증정한다.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롯데칠성음료가 추석을 맞이해 ‘델몬트주스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선물세트는 ‘건강과 정성을 담은 실속 있는 선물!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로 정성을 담아 감사의 마음과 정을 전하세요!’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품 위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만족도를 높였다. 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핑크 코코몽 카드=이랜드가 운영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올리브스튜디오의 대표캐릭터 코코몽이 코나카드와 손잡고 1020세대를 겨냥한 ‘핑크 코코몽 코나카드’를 선보인다.

코나카드는 연회비가 무료인 선불 충전형 IC카드로 결제 시 0.2%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카페 및 제휴시설 이용 시 최대 30% 할인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핑크 코코몽 코나카드 역시 교통카드를 포함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로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