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제공
롯데지주 제공

■협력사 납품대금 6000억 조기 지급=롯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 6,0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롯데백화점, 롯데e커머스, 롯데정보통신, 롯데건설, 롯데케미칼 등 35개사가 참여하며 약 1만3000개의 중소 파트너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8일까지 모든 지급을 완료할 예정으로 평상 시 대비 평균 약 12일 앞당겨서 지급하게 된다.

■추석 전 협력사 납품 대금 조기 집행=신세계그룹이 2020년 추석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 납품 대금 조기 지급에 나선다.

이번에 조기 지급하는 납품 대금의 규모는 총 약 1900억원이다. 각 사별 조기 지급 대금 규모는 이마트가 300여개 협력사에 약 1300억원, 신세계가 1600여개 협력사에 약 500억원,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150여개 협력사에 약 120억원 규모다. 신세계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납품 대금 지급 시기를 기존 정산일로부터 4일~10일 앞당겼다.

■주류도매사 코로나19 극복 지원 나서=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도매사를 돕기 위해 주류구매대금의 일부를 분할상환하게 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일 주류협회 및 수퍼체인협회에 공문을 보내고 이와 같은 내용을 전달했다. 하이트진로는 소상공인들과 업계의 고통과 어려움을 헤아리고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지원에 앞장 설 계획이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생수 기부=오비맥주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태풍 피해지역 이재민 구호용 긴급 생수 총 5만8240병(500ml기준)을 기탁했다.

오비맥주는 희망브리지를 통해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피해를 입은 경남 거제 지역 주민들에게 생수 2240병을 신속히 지원했다. 앞서 제 9호 태풍 ‘마이삭’ 피해 지역인 경남 창원과 사천 지역에도 생수 6720병을 전달했다.

■코로나19 의료진에 음료 지원=동아오츠카가 코로나19 최전방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등 음료를 지원한다.

동아오츠카는 서울의료원, 서남병원, 서울적십자병원, 명지병원, 성남시의료원, 경기도의료원(의정부·파주) 7개 병원에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이카리아커피 등 총 1600여만 원 상당의 음료를 전달한다. 의료진들의 수분 보충을 위한 포카리스웨트에 넥택(neck tag)을 달아 응원 메시지도 함께 전한다.

■중장년층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재기를 희망하는 대한민국 중장년층 소상공인의 카페 재창업과 스타벅스 취업 지원을 위한 1기 교육생 선발을 완료하며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번에 선발된 교육 대상자들에게는 향후 지정된 스타벅스 교육장에서 16시간의 이론과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커피의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후에도 지속적인 멘토링 등을 통해 실제 창업 시 이들이 매장 운영 및 우수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창립 50주년 한샘=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9월 9일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했다.

창립 50주년을 맞은 한샘은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인류 발전에 공헌한다’는 창업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 ‘스마트홈, 스마트시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주거환경 부분 국내 최강 기업에서 세계 최강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집과 도시를 설계해 미래 주거환경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만들어 나간다는 포부다.

■동반성장지수 6년 연속 ‘최우수’ 선정=㈜LG생활건강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9 동반성장지수’에서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

LG생활건강은 그동안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제조 혁신과 경영시스템 인증, 기술 보호 등 3개 분야로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을 전개하는 등 맞춤형 프로그램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처음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편입된 더페이스샵은 가맹업종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9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점포 환경개선 투자를 진행하고 경영주의 수익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생지원제도를 도입하며 경영주의 운영만족도를 제고한 결과다. 또 각종 지원제도와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경쟁력을 키웠고 그 결과 점당 일매출, 총매출, 영업이익 등 모든 수치에서 경쟁사와 초격차를 보이며 업계 1위를 굳혔다.

■1+1토퍼 매트리스 구독 서비스=바디프랜드가 만든 이태리산 천연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La Cloud)’가 1+1 토퍼 매트리스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라클라우드 토퍼 구독 서비스는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또는 프레임을 렌탈하는 경우 월 렌탈료를 추가하면 천연라텍스 토퍼 2장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계약 후 최초에 매트리스와 프레임 배송 시 제공되는 토퍼와 함께 36개월이 지나면 토퍼를 추가로 받게 된다.

■'집콕' 상품 판매 확대?=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재확산기 고객 수요 데이터를 분석해, 구매가 증가한 식품, 생활용품 등 실내생활과 관련한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오는 10일 오후 9시 40분에는 대표 쿡&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을 판매하는 등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식품 편성을 40% 확대한다. 13일 오후 4시 10분에는 ‘에브리봇 무선청소기’, 15일 오후 3시 40분에는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등 쾌적한 실내 생활을 돕는 생활가전 판매도 확대한다.

■‘한가위’ 이벤트 진행=남양유업의 영양맞춤 배달 이유식 ‘케어비’가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어비’는 이벤트를 통해 케어비 이유식 구매 고객 대상으로 유전자 분석 키트를 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기존에 별도 비용을 내고 구매해야 했던 분석 키트를 케어비 이유식 9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전원 증정한다. 또한 분석 키트 사용 후기를 남기는 고객들 대상, 추첨을 통해 이유식 35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홈캉스 인증샷 이벤트=bhc치킨이 휴포족을 위한 ‘bhc와 함께하는 홈캉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 전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해 구매 후 BSR 공식 채널인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홈캉스 bhc치킨 구매 인증 사진을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5일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2020 추석’ 기획전=쿠팡이 내달 1일까지 ‘2020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선물세트 ▲명절준비 ▲추석식탁 ▲사전예약 ▲로켓선물하기 등의 프로모션 페이지로 구성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돕는다. 추석식탁 기획전에서는 혼추족을 위한 밀키트·즉석식품과 차례상에 올라가는 제사·식재료를 따로 모아 쇼핑의 편리함을 더했다. 또 건강식품, 가전, 주방용품, 화장품 등의 인기상품은 매일 특가 릴레이가 진행된다.

■‘행운의 송편을 찾아라’ 즉석 당첨 이벤트=웅진식품이 추석을 앞두고 웅진식품의 추석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 내 3개의 송편 중 행운의 기운이 느껴지는 송편 하나를 고르면 즉석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즉석 당첨으로 선정된 총 10명에게는 ‘자연은 행복세트’ 혹은 ‘웅진 종합세트’ 한 상자(3세트)를 증정한다.

■건식품 선물세트=롯데마트가 지난 2018년 추석부터 건식품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8년 추석 49.4%, 2019년 추석 52.2% 등 매년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지자 롯데마트에서는 이번 추석 시즌을 맞이해 한층 더 가성비 좋은 견과·육포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매일견과 100봉’ 세트는 고급 견과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구운 아몬드·호두·캐슈넛·건포도 등 고급 인기 견과만을 엄선했다.

■'도니체티 베르가모 스니커즈' 단독 론칭= 현대홈쇼핑은 오는 9일 11시 40분부터 T커머스 채널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도니체티'의 '베르가모 골든 퀄팅 스니커즈'를 단독 론칭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아이보리·골드·퍼플 등 5개 컬러의 '베르가모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신발 외부의 장식을 최소화하고 퀄팅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천연가죽 소재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상품의 품질을 높였다.

■햇반 현미쌀밥=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 신제품 ‘햇반 현미쌀밥’을 출시했다.

‘햇반 현미쌀밥’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잡곡인 현미를 자연 상태 그대로 지은 제품으로, 쌀겨와 쌀눈(배아)이 고스란히 담겨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햇반만의 노하우인 ‘잡곡별 최적 불림시간 조절’로 고슬고슬한 현미 본연 식감을 살리면서도 잡곡의 거친 식감을 없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포켓스프링 베개 론칭=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포켓스프링 베개’를 론칭한다.

시몬스 침대의 포켓스프링 베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접속 후 ‘시몬스’를 검색하거나, 홈 상단 ‘브랜드’ 탭의 ‘리빙/꽃배달’ 테마로 접속하면 ‘뷰티레스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특별한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릴 솔리드’ 우크라이나 판매 개시=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lil SOLID)’와 전용스틱 ‘핏(Fiit)’이 우크라이나에 7일(현지시간) 판매 개시됐다.

현지에 출시되는 ‘릴 솔리드’는 ‘다크네이비’, ‘화이트’, ‘블루’ 3가지 색상이다.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 ‘핏 바이올라’, ‘핏 크리스프 총 3가지로 러시아 출시제품과 동일하다. PMI는 KT&G와의 계약에 따라 우크라이나 시장에서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활용해 제품 판매를 전담할 계획이다.

■론칭 18주년 기념 신제품=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18주년을 맞아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커피 메뉴와 MD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제품 음료는 ‘토로네 라떼’, ‘토로네 아포가또’ 등이다. 이와 함께 ‘드립 스탠드 & 메탈 드리퍼’, 18주년 글라스컵, 샤이닝스타 와인잔, 링클 텀블러 3종 등도 선보인다. 이태리 타월을 파우치처럼 활용한 ‘이태리 바-쓰 타월 파우치(그린·아이보리)’, 캠핑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목욕 바구니 모양의 접이식 캐리어 ‘이태리 바-쓰 캐리어’ 등도 출시한다.

■누보 콜라겐 브이 앰플=리리코스가 콜라겐을 삼중으로 관리하는 '누보 콜라겐 브이 앰플'을 출시한다.

리리코스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누보 콜라겐™ 성분을 51.7% 함유해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콜라겐 앰플이다. 또한 아욱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 등에서 발견한 노화 관련 특허 성분 3종이 포함돼 복합적인 피부 관리를 도와준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