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사람들 신사업장. 남양유업 제공
강한사람들 신사업장. 남양유업 제공

■건강한사람들’ 신규 공장 가동=‘건강한사람들’이 국내 최고 품질 종합식품회사로의 도약을 위해 올해 최신 설비 등을 도입한 신규 공장을 가동했다.

신규 공장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최신 설비를 도입하고 있으며, 국내 모든 식품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과 설비를 활용토록 오픈하고 있다. 또한 생산되는 제품의 전 과정은 누구나 방문해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안심견학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 협력사에 결제대금 조기 지급=CJ그룹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에 약 3700억원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6개 주요 계열사의 협력업체 약 7400여곳이 선지급 혜택을 받게 되며,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1개월가량 앞당겨 결제 대금을 받는다. 선지급 규모는 CJ제일제당이 약 1600억원, CJ대한통운 약 760억원, CJ ENM(오쇼핑부문+E&M부문)과 올리브영이 각 5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CJ프레시웨이와 CJ올리브네트웍스도 약 300억원을 선지급할 예정이다.

■친환경 경영 공로 인정=한국맥도날드가 ‘제12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친환경 경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맥도날드는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포장재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펼쳐온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맥도날드는 작년 5월부터 ‘맥플러리’의 플라스틱 뚜껑을 없애고, 뚜껑 기능이 포함된 종이 재질의 용기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친환경 용기 개발을 통해 1년 간 약 14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했다.

■‘맛초킹’ 간장치킨 강자로 우뚝=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맛초킹’이 2015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7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등극했다. 맛초킹은 차별화된 맛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bhc 성장에 크게 기여를 했다. 특히 지난해 매출 3000억 원 돌파에 뿌링클과 함께 큰 역할을 해 효자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bhc치킨이 ‘맛초킹’의 누적 매출을 분석한 결과 출시 후 5년간 총 1750만 개가 팔렸으며 이를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2975억 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론칭 2개월 만에 계약 100건 돌파=제너시스 비비큐 배달 및 포장 특화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의 신규 계약이 약 2개월 만에 100건을 돌파했다.

BSK 계약자 중 절반 이상이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8월 30일 0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이후 BSK 매장들의 매출은 전주대비 15%, 전월 대비 104%가 상승했다. 현재 BSK 매장은 직영점 6개를 포함, 총 50개 이상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추석 선물 서둘러 구매"= 현대백화점의 올해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이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8/14~9/5) 매출이 지난해 추석 같은 기간과 비교해 67.6%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법인 고객의 매출은 91.3%나 늘어났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인 한우·굴비 등이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보여진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2020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삼 ‘산성다당체 성분’이 면역력 높인다=KGC인삼공사의 R&D연구기관인 한국인삼연구원은 인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홍삼’의 다양한 성분 중 ‘산성다당체’가 인체의 면역활성에 가장 기여한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 연구진은 홍삼을 분획해 ‘물추출물분획’, ‘중성다당체분획’, ‘산성다당체분획’으로 각각의 효과를 비교한 결과, 산성다당체 함량이 높은 분획일수록 면역활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스위스에서 발행되는 SCI급 국제학술지인 Molecules 8월호에 게재됐다.

■스타필드 안성 그랜드 오픈=타필드 안성이 오는 10월 7일 그랜드 오픈한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스타필드 안성은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부터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카페 등 F&B시설은 물론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까지 입점 매장이 300여 개에 달한다. 63M 전망타워에는 카페가 운영되고, 실내 광장은 테라스 좌석운영을 통해 색다른 F&B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괴산 대향금 황도 복숭아’ 판매=롯데마트는 오는 15일까지 전 점에서 충북 괴산군에서 복숭아를 재배하는 권순수 농부의 농가를 비롯한 36개 복숭아 농가에서 수확한 ‘산지뚝심 대향금 복숭아’를 판매한다.

‘대향금 황도 복숭아’는 롯데마트가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산지뚝심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산지뚝심’은 전국 산지에서 ‘뚝심’을 가지고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우수 로컬 상품 생산자를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국 농·축·수산물 우수산지 생산자들의 상품들을 ‘대한민국 산지뚝심’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있다.

■100원 응모 이벤트=롯데온(ON)은 100원으로 100만 원 상당의 한우를 받을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월) 단 하루 동안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선착순 1만 명만 참석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엘페이로 100원을 결제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오는 11일 롯데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 110원을 엘포인트로 돌려준다.

■오비라거 공식 굿즈 스토어 오픈=오비맥주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브랜드 전용관 ‘오비라거 스토어’를 오픈한다.

오픈 첫 상품으로는 지난 7월 오비라거가 온라인 셀렉트숍 29CM에서 처음 선보였던 첫 번째 ‘랄라베어 굿즈’가 판매된다. ‘오비라거 스토어’는 ‘랄라베어’ 굿즈는 물론 향후 추가로 출시될 오비라거 굿즈 제품들도 판매할 예정이다.

■‘씬나는 월요일’ 행사=MP그룹은 매주 월요일 ‘씬 크러스트’ 피자 포장 주문 시 최대 33%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씬나는 월요일’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은 매장 및 전화를 통한 포장주문 시 적용되며, 통신사 등 제휴 할인과 중복은 불가능하다. 이와 함께 ‘씬 크러스트’ 피자 출시를 기념해 더블씬 세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민영또 트리오(장민호, 영탁, 이찬원)의 포토 카드를 증정한다. 포토 카드는 멤버들의 유쾌한 매력이 담긴 15종으로 구성됐으며, 주문 건당 하나씩 랜덤 증정된다.

■제니 따라하기 이벤트=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의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며, ‘에어 베이크드’의 광고 속 제니 모습이 연상되는 사진을 찍어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제니 따라하고 제니 의상 Get 하자’ 이벤트의 1등 경품은 제니가 ‘에어 베이크드’ 광고에서 실제로 착용했던 의상과 귀걸이다.

■‘풀샘이’ 인형 증정 및 할인 프로모션=풀무원샘물이 공식 SNS 계정에서 브랜드 캐릭터 인형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SNS 샵에서 9월 한 달 동안 할인 및 굿즈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풀무원샘물은 힐링이 필요한 어른이(어른+어린이)들을 응원하고자 풀무원샘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어른이들을 위한 풀샘이 애착 인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풀샘이 인형이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남긴 참가자 중 총 50명에게 풀샘이 인형과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1팩으로 구성된 ‘풀샘이 세트’를 증정한다.

■디자인 PB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무선 물걸레 청소기(HV-SH14W)를 출시한다.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사용자 중심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분리형 물통과 물 분사 기능을 탑재해 실용성을 높였다. 물걸레 헤드에 달린 분사기로 청소할 바닥에 물을 뿌려가며 청소할 수 있다. 무선이라 줄에 걸리지 않아 편리하다. 완충시간은 약 3시간 30분이며 한번 완충 시 최대 30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품진로1924' 추석 선물세트=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1924’ 선물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선물세트는 일품진로 1924(375㎖) 2병과 전용잔(스트레이트 잔 2개·언더락스 잔 2개) 4개 구성이다. 프리미엄 소주의 격에 맞게 실크 원단과 고급스러운 질감의 박스로 포장해 선물 가치를 높였다. 또 일품진로1924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 궁합과 음용법을 담은 리플렛을 함께 제공한다.

■“‘집밥 어벤저스’ 선물하세요”=CJ제일제당은 최근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친환경’, ‘실속’, ‘건강’, ‘집밥’을 4대 핵심 키워드로 올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스팸 선물세트’를 비롯해 쓰임새가 좋고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 흑삼과 유산균 중심의 '건강 선물세트' 등을 선보였다. 내식(內食) 확대 추세에 맞춰 ‘비비고 왕교자’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혔다. 모든 선물세트 트레이는 햇반 생산 시 발생되는 용기 부산물을 사용해 만들었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동원F&B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컨셉으로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건강요리유’를 구성품으로 한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동원F&B는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이는 작업을 통해 모든 선물세트의 포장 공간 비율을 전면 축소했다. 또한 ‘올페이퍼(all-paper) 패키지’ 선물세트를 업계 최초로 출시하고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가 운동과 함께 편리하게 단백질을 보충하도록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을 출시했다.

‘셀렉스 스포츠 드링크’는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파우더’에 음용 편의성과 휴대성을 더한 RTD(Ready To Drink)제품이다. 운동 후 편리하게 바로 마실 수 있는 단백질 보충 음료로 찐득하지 않고 갈증을 잊게 할 정도로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천삼보력’ 리뉴얼=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프리미엄 건강식품 ‘천삼보력’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총 5가지의 귀한 버섯도 함께 담아냈다. 금사상황버섯, 차가버섯, 영지버섯, 루궁뎅이버섯, 눈꽃동충하초 등이 함유돼 있다. 천삼보력은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추석선물 아이템으로 건강식품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뮤즈 스톰뷰=홈플러스는 홈피스·홈스쿨을 구성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아이뮤즈 스톰뷰 모니터’를 새로 선보인다.

1920*1080 Full HD 해상도는 물론 75Hz 주사율과 8ms의 빠른 응답속도로 부드럽고 끊김 없는 화면을 송출한다. 또한 ‘플리커 프리’ 기능과 ‘블루라이트 차단’ 등의 기능으로 눈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이 밖에도 모니터 뒷면에 베사홀이 있어 벽걸이나 모니터 암 장착이 가능하고 사용자 환경에 맞춰 상하 각도를 -5~15˚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