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방역수칙' 캠페인 문구를 적용시킨 제품 모습. 남양유업 제공
'코로나 방역수칙' 캠페인 문구를 적용시킨 제품 모습. 남양유업 제공

■‘코로나19 방역수칙’ 캠페인 준수 위한 활동 동참=남양유은 ‘코로나 방역수칙’ 대국민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코로나 방역수칙’ 캠페인 문구를 남양유업 우유제품 패키지 등에 적용하기로 했다.

생활 속 방역 수칙을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치 있게 표현한 문구를 남양유업은 ‘맛있는우유 GT‘, ‘GT 고소한저지방’, ‘초코에몽’ 등 회사의 대표 우유제품 패키지에 적용해 9월부터 생산할 계획이다. 많은 사람들이 경각심을 갖고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시행한 해당 캠페인은 별도 종료 기간 없이 코로나 확산 추세를 지켜보며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식탁이있는삶’에 4번째 투자 체결=하이트진로가 올해 네번째 스타트업 투자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푸드 플랫폼 기업 ‘식탁이있는삶’을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신선도와 고품질, 합리적 가격을 모두 갖춘 ‘퍼밀’의 시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F&B분야는 물론,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나가는 스타트업들에 대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위기의식 갖고 수익구조 혁신”=내달 1일 창립 20주년을 맞는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8일 서울 상암동 본사 사옥에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창립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문종석 대표는 20주년 기념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사업의 패러다임 시프트(Paradigm Shift)를 강조하고 위기극복과 혁신성장을 당부하며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또한 임직원들에게 강한 책임감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반드시 성과를 창출하는 진화와 혁신 DNA로 무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New 프레시웨이’ 도약을 위한 전 임직원의 협력도 강조했다.

■수도권 백화점·아울렛 방역 강화=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은 30일 오전 0시부터 내달 6일 자정까지 서울, 경기, 인천 지역 백화점 10개점과 아울렛 5개점의 식당가·카페·푸드코트·델리·베이커리 매장의 영업시간을 오후 9시까지 단축하는 등 방역 기준을 강화한다.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은 해당 매장에 출입자 명부를 도입한다. 또한 카페 매장 내에서 음식·음료 섭취는 전면 금지하고, 포장만 허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 직원 및 고객에 대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매장 내 테이블 간격도 2m를 유지하기로 했다. 31일 오전 0시부터 현대백화점 문화센터는 해당 기간 중 전 강좌 휴강한다.

■‘에그 불고기 버거’ 맥올데이 라인업 메뉴에 포함=맥도날드는 내달 3일부터 ‘에그 불고기 버거’를 ‘맥올데이’ 라인업 메뉴에 포함시킨다.

맥올데이는 에그 불고기 버거의 합류로 에그 불고기 버거,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와 빅맥으로 구성된다. 에그 불고기 버거는 UV 살균세척에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국내산 1+등급 계란을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제공하는 메뉴다. 달걀과 한국인이 선호하는 불고기 소스의 불고기 버거, 신선한 양상추와 고소한 마요네즈가 만나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조합이 특징이다.

■“업(業), 타운(TOWN)을 만나다”=시몬스는 지난 30일 방송된 SBS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 208회 ‘업(業), 타운(TOWN)을 만나다’ 편을 통해 기업으로서 가져야할 지역과의 상생 철학에 대한 고민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은 기업이 지역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조명하며, ‘업(業)과 타운(TOWN)’이 서로 상생하고 협력해 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여타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독특하고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이천시의 시민이자 이웃으로서 지역 사회와 상생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까지 기여하는 시몬스 침대의 행보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기증=bhc치킨이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을 설치한다.

bhc치킨은 지난 3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에서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관련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증식으로 bhc치킨은 첨단초등학교, 월봉초등학교, 비아초등학교, 풍영초등학교, 수문초등학교, 큰별초등학교, 고실중학교 등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미설치된 어린이 보호구역에 표지판 7개를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SPC행복한장학금’ 전달= SPC그룹은 지난 28일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00명에게 총 1억 7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 상반기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총 1628명의 학생에게 약 29억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SPC그룹은 매 학기 장학생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을 진행했으나 이번에는 최근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별도의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다.

■‘mom편한 하이드림’ 진행=롯데하이마트가 9월 한 달간 ‘mom편한 하이드림’ 사연을 모집한다.

내달 1일부터 엄마와 아이의 꿈과,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가전제품에 관한 사연을 응모할 수 있다. 롯데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 내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참여하면 된다. 응모한 사연 중 세 가정을 선정해 10월 중 심사 결과를 발표한다.

■배달의민족 '포장주문' 공동 프로모션=파리바게뜨가 내달 6일까지 배달의민족의 ‘포장주문(배민오더)’으로 주문 시 최대 5000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비대면 소비의 확산에 따라 픽업·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배달의민족 앱 내에 있는 파리바게뜨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쿠폰을 다운받아 제품 주문 시 적용하면 간편하게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포장주문' 시 적용되는 5000원 쿠폰과 ‘배달주문’ 시 적용되는 2000원 쿠폰 중 선택해 사용 가능하다.

■뚜레쥬르 월간 구독 서비스 가맹점 확대 운영=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월간 구독 서비스를 가맹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뚜레쥬르는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커피 구독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가맹점으로 확산한다.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시도했던 오프라인 구독 서비스를 가맹점에 도입해 가맹점의 부가 매출 향상을 기대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운영 매장은 상이하며.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랜선 패밀리 콘서트 진행=롯데면세점은 롯데면세점 공식 SNS를 통해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티저 영상을 발표했다.

롯데면세점은 내달 27일 ‘Hi, world! Duty Free life, again’을 주제로 제 30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패밀리 콘서트에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황치열, 여자친구, 이현이 출연할 예저이다.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한국어를 비롯한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베트남어 등 6개 언어로 번역해 제공된다.

■우수 고객 차별화 마케팅=CJ올리브영이 우수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선물로 멤버십 혜택 차별화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내달 6일까지 골드 올리브, 블랙·그린 올리브 등급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땡큐 기프트(THANK YOU GIFT)’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이 기간 응모 회원 중 1만명을 선정해 최대 16만원 상당의 선물 키트를 증정한다. 이번 ‘땡큐 기프트’는 헤어 살롱을 콘셉트로 기능별, 단계별 헤어 케어 상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트렌드 바뀐 추석 선물세트=이마트가 추석 한 달을 앞두고 주요 선물세트 동향을 분석한 결과, 올 추석 선물세트 주요 단어는 ‘건강’, ‘홈술’, ‘홈카페’, ‘장마’로 나타났다.

건강세트 및 커피, 와인세트의 신장으로 지난 13일부터 28일까지 이마트 추석세트 사전예약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57% 가량 신장했다. 또한 긴 장마가 추석 선물세트 과일 물량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배의 생산량은 더욱 감소해 추석이 다가올수록 시세가 오름세를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마트는 ‘풀셋 매입’을 통해 대량으로 사과, 배를 매입하면서 물류 비용을 줄였다.

■‘홈트·집단장’ 용품 기획전=홈플러스는 내달 9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집콕 생활 기획전’을 열고 홈트레이닝 소품과 집단장 인테리어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홈트레이닝 소품은 20% 할인해 홈플러스 시그니처 요가매트, EVA폼롤러 5종, 직수입 체중계, 케틀벨 등을 판매한다. 멀티/선반 채상, 원형 사이트 테이블 4종 등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을 돋는 아이템도 기획가에 마련했다. 이 밖에도 브랜드 청소용품으로 3M 청소포, 크린스틱 등 대표상품 1+1 또는 20% 할인, 유한킴벌리, 캐치맙 청소용품 전 상품은 20% 할인 판매한다.

■친환경 패키지 선물세트=롯데마트는 필(必)환경 시대에 맞춰 추석 선물세트 포장재를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분리수거 및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포장과 재사용이 가능한 방식으로 포장한 선물세트를 운영한다. 과일 선물세트의 경우 플라스틱과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고 100%종이 재질만 사용했다. 버섯·인삼 선물세트도 기존 플라스틱 사용을 제거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된다. 정육 선물세트는 보냉백을 적용, 장바구니 혹은 쿨링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수산물과 축산물에 사용하는 아이스팩 또한 친환경 부자재를 사용한다.

■말랑카우 초유프로틴=롯데제과가 ‘초유단백질’을 소프트 캔디에 적용, ‘말랑카우 초유프로틴’을 선보였다.

‘말랑카우 초유프로틴’은 ‘말랑카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말랑카우 초유프로틴’은 초유단백분말을 사용해 우유의 맛이 더욱 깊고 진하게 느껴진다. 1봉(129g)에 총 7200mg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지퍼가 있는 스탠딩 파우치에 담아 보관이 편리하다.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농심이 부드러운 두부로 김치찌개의 맛을 살린 용기면 신제품 ‘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 를 출시했다.

농심은 김치찌개에서 빠지지 않는 재료가 두부라는 점에 착안해 겉은 탱글탱글하면서 씹으면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를 개발했다. 두부 건더기는 아삭아삭 씹히는 김치와 함께 두부 김치찌개 본연의 맛을 입 안 가득 풍성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를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게 개발해 맛을 업그레이드했다.

■숨마 엘릭서 8-미라클 파워 에센스=LG생활건강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새로운 안티에이징 에센스 ‘숨마 엘릭서 8-미라클 파워 에센스’를 선보였다.

싸이토시스를 비롯, 난꽃의 생명력을 담은 발효 성분 오키드 Y 콤플렉스TM와 로마 황제의 처방을 재해석한 발효 성분 골든 엘릭서TM가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핵심성분인 ‘8-미라클 리페어TM’는 자극은 줄이고 효과는 뛰어난 식물 유래 프로-레티놀과 펩타이드 등 8가지 성분을 15% 고함량 비율로 담은 것으로 피부에 핵심 성분을 한층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글로우 래스팅 쿠션=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얇고 투명한 윤기 피부를 완성해주는 신제품 ‘글로우 래스팅 쿠션’을 출시한다.

글로우 래스팅 쿠션’은 피부 각질층에 수분을 채워 반사광을 높이는 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번들거림 없이 자연스럽고 얇은 광을 연출해준다. 헤라 글로우 래스팅 쿠션에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오랜 쿠션 연구를 통해 완성한 인비저블 씬 레이어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쉬어 피팅 필름 기술을 통해 오랜 시간 변함없이 피부에 투명한 윤기를 지속시켜준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